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요타의 역사, 3대 인기차종, 현재와 전기차에 대하여

by 머니트랜드43 2023. 4. 16.

목차

    토요타 로고
    토요타 로고

    토요타의 역사

    토요타의 역사는 20세기 초 키히치로 토요다의 아버지인 사키치 토요다가 직물 산업에 혁명을 일으킨 베틀을 발명한 시점부터 이야기 할 수 있다. 아버지의 혁신에 영감을 받은 키히치로 토요다는 혁신과 효율성이라는 동일한 원칙을 자동차 산업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다. 1933년에 키히치로 토요다는 아버지의 회사 내에 자동차 사업부를 설립했고, 1937년 이 사업부는 키히치로 토요다가 토요타모터컴퍼니(영문:Toyota Motor Company)라는 별도의 회사로 분리하며 토요타의 진정한 역사가 시작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회사의 첫 번째 승용차인 토요타AA는 1936년에 출시되었으며 그 후 몇 년 동안 다른 여러 성공적인 모델이 출시되었다. 토요타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확장했으며 1970년대에는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요 업체가 되었다. 토요타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효율성, 품질 및 지속적인 개선을 강조한 토요타 생산 시스템을 포함한 혁신적인 생산 방법에 기인한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토요타는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국제 시장으로 공격적으로 확장했다. 이 시장에서 회사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차량 생산에 대한 명성과 혁신 및 고객 만족에 대한 강조 때문이었다. 현재의 토요타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소형의 연료 효율적인 자동차부터 대형 고급 SUV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다양한 차량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소비자의 변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전기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및 자율 주행 기술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혁신과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토요타의 3대 인기차종

    토요타의 3대 인기차종으로는 미국시장 타겟으로 시작하여 세계시장의 인기를 누리는 캠리(Camry), 준중형의 스테디셀러인 콜로라(Corolla), 다재 다능한 소형SUV 라브4(RAV4)로 뽑을 수 있다. 우선 토요타의 3대 인기차종 중 캠리는 신뢰성, 효율성 및 편안함으로 유명한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중형 세단 중 하나다. 캠리는 1982년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이후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모델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기능과 기술을 제공한다. 캠리는 가족, 통근자 및 안정적이고 편안한 차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토요타의 3대 인기차종 중 두번째로 콜로라는 1966년 출시 이후 4,500만 대 이상이 판매된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 중 하나다. 콜로라는 신뢰성, 효율성 및 경제성으로 유명하며 주변 운전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되었다. 최신 모델은 첨단 안전 시스템, 넓고 편안한 실내, 연료 효율이 높은 엔진 등 다양한 기능과 기술을 제공한다. 콜로라는 첫 구매자, 통근자 및 안정적이고 저렴한 자동차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토요타의 3대 인기차종 마지막으로 라브4는 다재다능함, 성능 및 신뢰성으로 유명한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형 SUV 중 하나다. 라브4는 1994년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이후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SUV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모델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기능과 기술을 제공한다. RAV4는 가족, 아웃도어 매니아, 다재다능하고 안정적인 SUV를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토요타의 현재

    토요타는 신뢰할 수 있고 효율적이며 오래 지속되는 차량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명성은 회사가 충성도 높은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두번째로 토요타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및 자율 주행 기술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혁신에 대한 이러한 투자는 회사가 앞서 나가고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세번째로 토요타는 연비가 좋은 소형차부터 대형 럭셔리 SUV까지 다양한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이 다양한 포트폴리오는 회사가 광범위한 고객에게 어필하고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 네번째로 토요타는 미국, 유럽 및 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진출은 회사가 지역 경제 침체를 극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토요타는 운영과 제품 모두에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력한 약속을 했다. 배출량 감소와 재생 에너지 사용 증가라는 야심 찬 목표를 설정했으며 운송의 환경 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를 개발했다. 이와 같이 토요타는 계속해서 신기술에 투자하고 글로벌 입지를 확장하며 지속 가능성과 고객 만족을 우선시하기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토요타의 전기차

    토요타는 2021년 4월 bZ4X컨셉트 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순수전기차를 2022년 bZ4X라는 이름으로 출시하였다. bZ4X는토요타와 스바루가 공동 개발한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토요타의 인기 모델인 라브4(RAV4)와 비슷한 사이즈의 차량으로 소형 크로스오버 SUV로 출시되었다. 하지만 주행중 허브 볼트나 느슨해져 바퀴가 풀릴 위험을 확인한 토요타는 출시 2개월만에 전량 리콜과 판매 중단 결정을 내렸으며, 문제가 해결 될때까지 bZ4X의 소유자에게 차량사용 중단을 권고 하였다. 이는 형제차로 알려진 스바루의 솔테라(Solterra) 또한 동일하게 리콜 및 판매 중단을 결정하였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약 3개월의 시간이 지났고 2022년 10월 판매를 재개하였다.

    최근 토요타는 2023년 4월 상하이 모터쇼에서 신형 전기차 bZ Sport Crossover Concept와 bZ FlexSpace Concept를 선보였다. 2대의 모델은 2026년까지 토요타의 bZ시리즈로 개발중인 10대의 전기차 모델 중 2가지로 2024년 중국시장 도입을 목표로 하고있다.

    또 토요타는 2027년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자동차를 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전해질이 고체로 대체하는 방식으로 안전과 성능이 뛰어나 10분 이하 충전으로 1,200㎞를 달릴수 있어, 현재의 전기차 대비 2.4배로 주행거리가 늘어나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를 완성하면 세계시장에서 뒤떨어 졌다는 평가를 받는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재도약하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