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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의 역사
포드(Ford)의 역사는 1903년 미국 미시간주 디어본에서 헨리포드(Henry Ford)의 포드모터컴퍼니(영문명:Ford Motor Company) 설립으로 시작하였다. 포드는 대량 생산 기술과 조립 라인을 도입하여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다.
포드의 역사적 첫 번째 자동차 모델A(Model A)이 1903년에 출시를 시작으로 B, C, F, K, N, R, S 모델들이 생산되었다. 이후, 1908년에 출시된 모델 T(Model T)는 약 18년간 1,000만대가 넘게 팔리는 역사상 가장 인기 있고 영향력 있는 자동차가 되었는데, 1913년 컨베이어벨트를 적용한 공장 구조와 분업시스템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생산방식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여, 다른 자동차들의 절반도 안 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자동차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하지만, 모델 T의 판매량 감소가 발생하며 1927년 모델 T의 생산을 전면 중단하고 새로운 차량 개발에 몰두한 끝에, 같은 해 12월 모델A(Model A)을 발표한다. 기존 포드의 자동차 조작 방식은 다른 회사의 차량들과 다른 포드의 고유의 조작법을 적용하였지만, 모델A은 다른 회사에서 사용 중인 ABC페달(오늘날의 수동기어방식)을 채택하여 포드 차량 최초로 적용하였으며, 자동차 역사상 최초의 안전유리를 채택한 최초의 자동차이다. 모델명을 기존 알파벳순으로 만드는 방식을 따르지 않은 이유는 완전히 새로운 자동차라는 의미로 모델A으로 명명되었다.
20세기 초 포드는 고품질의 저렴한 자동차를 생산하여 일반 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것으로 명성을 얻으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회사 중 하나가 되었으며, 모델B(Model B), 포드V8(Ford V8) 을 비롯한 여러 인기 모델을 생산했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 포드는 다양한 군용 차량과 장비를 생산했으며, 전쟁 이후 회사는 민간 차량 생산으로 돌아와 1950년대와 1960년대에 썬더버드(Thunderbird), 머스탱(Mustang) 및 페어레인(Fairlane)을 비롯한 여러 인기 모델을 출시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포드는 외국 자동차 회사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고 회사는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여 많은 변화를 겪었다. 1980년 포드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자동차 중 하나가 된 소형차인 에스코트(Escort)을 출시했다. 또한 토러스(Taurus), 익스플로러(Explorer) 및 F-150 픽업 트럭을 포함하여 다른 여러 인기 모델을 만들었다.
21세기 초 포드는 글로벌 금융 위기와 외국 자동차 회사와의 경쟁 심화 등 많은 도전에 직면했다. 이에 대응하여 회사는 여러 브랜드의 매각과 보다 연료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차량 생산에 집중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 조정을 거쳤다. 오늘날 포드는 혁신,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약속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로 남아 있다.
포드의 3대 인기차종
포드의 3대 인기차종으로는 머슬카의 정석인 머스탱(Mustang), 픽업트럭의 강자 F-150, 가족을 위한 SUV 익스플로러(Explorer)를 뽑을 수 있다.
우선 포드의 3대 인기차종 중 머스탱은 고성능의 스타일리시한 차량을 생산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머스탱은 1964년에 처음 소개되었고 빠르게 문화적 아이콘이 되어 1960년대와 1970년대의 머슬카 시대를 정의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머스탱은 지금도 여전히 인기 있는 머슬카이자 스포츠카 중 하나이며 다양한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성능, 스타일 및 적정한 가격의 조합을 제공한다.
포드의 3대 인기차종 중 두번째로 F-150은 강인함, 내구성 및 다목적성으로 명성이 높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픽업 트럭 중 하나이다. F-150은 1948년에 처음 도입되었으며 이후 미국 자동차 시장의 필수품이 되었다. 해를 거듭할수록 F-150은 강력한 엔진, 첨단 안전 기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다양한 기능과 옵션을 제공하여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F-150은 계약자 및 상인에서 가족 및 야외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찾고있다.
포드의 3대 인기차종 중 마지막으로 익스플로러는 시장에서 인기 있는 SUV 중 하나이며 편안함, 성능 및 다재다능함의 조합을 제공한다. 익스플로러는 1990년에 처음 출시 되었으며 넓은 실내, 강력한 엔진 옵션 및 견고한 기능 덕분에 빠르게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현재 모델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 시스템, 정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기능과 기술을 적용하여 판매되고 있다. 익스플로러는 가족, 아웃도어 매니아, 유능하고 안정적인 SUV가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인기가 있다.
포드의 미래에 대한 준비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전세계 정부가 배기가스 규제를 강화하고있는 추세로, 내연기관자동차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자동차 시장의 전기차 비중이 해마다 높아지고 있다. 동시에 기술의 발전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의 실현이 진행되고 있으며, 완전자율주행을 목표로 시장이 발전하고 있다.
이런 시장상황의 변화에 따라 포드는 전기자동차 기술에 상당한 투자를 했으며 전기 모델 제품을 확장하고 있다. 완전 전기 SUV인 머스탱E를 출시했으며 인기 있는 F-150 픽업 트럭과 트랜짓 밴의 전기 버전을 포함하여 앞으로 더 많은 전기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이며, 라인업에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용성을 높이고 있다. 포드는 전기 자동차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5년까지 전기 자동차 개발에 220억 달러를 투자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또한, 자율주행차 기능을 발전시키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고급 운전자 지원 기술과 같은 기능을 통합하여 차량 연결성과 디지털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재 포드는 완전자율주행에 해당하는 레벨4 보다, 특수상황을 제회하고 자율주행을 진행하는 레벨3의 완성도에 집중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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